본문 바로가기

생활상식대백과

겨울철 따뜻하게 보내는 난방 노하우~

1. 입어라 - 내복

불황을 타고 내복이 돌아왔다. 내복이라고 해서 빨간색만 연상하진 말자. 패션과 기능 모두 업그레이드됐다. 지난 겨울 난방 빵빵하게 틀어놓고 반팔로 부를 과시했다면 올겨울엔 내복을 껴입자. 내복을 입으면 체온이 2~3도 상승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실내온도를 1도 낮출 경우 난방비 7%의 절감효과가 있다. 내복 입고 실내온도 2도만 낮춰도 난방비를 14% 절약할 수 있다. (주)좋은사람들은 지난해보다 내의물량을 10% 가량 늘렸다. 얇고 가벼운 소재를 사용해 내의를 입어도 S라인을 유지할 수 있다. 가슴선도 깊게 파 추운 날씨에도 멋내기를 소홀히 할 수 없는 젊은층을 겨냥했다.


#2. 껴라 - 토시& 워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온라인몰 옥션에서는 '토시'로 불리는 '워머' 제품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복고바람이 불면서 최근 인터넷 쇼핑몰을 중심으로 사라져가던 토시가 '추억의 상품'으로 부활했다. 어린 시절 누구나 한번쯤 해봤던 토시가 '워머'란 세련된 이름으로 패션과 결합해 올겨울 핫아이템으로 부상하고 있다. 토시는 캐주얼부터 정장, 세미 정장까지 모든 스타일과 어울릴 뿐 아니라 1000원~1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으로 트렌드를 완성할 수 있다. 인터넷 쇼핑몰 옥션에서는 토시 판매자수만 1800건. 최근 한달간 거래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배 이상이 늘었다.

 요즘 패션의 대세라고 할 수 있는 워머도 불티나게 인기다. 워머와 토시만 잘 착용해도 보온효과 짱!


#3. 신어라 - 레깅스


지난해부터 인기를 끌기 시작한 레깅스는 올겨울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대세인 미니스커트 아래 보온효과를 높여주고 원피스, 롱셔츠, 반바지 등 어디에도 어울리는 만능 아이템. 화려한 무늬와 색상, 과감한 디자인의 레깅스로 시선을 끌어보자.


#4. 직접 해라 - 미용관리



내 머리는 내가 한다. 2~3개월에 한번씩 미용실 가는 비용이 부담스러운 젊은 여성들 사이에 DIY 미용기구가 인기 상종가다. 바비리스를 수입하는 아인스인터내셔널 측은 헤어스타일링기 매출이 지난해 대비 178% 성장할 정도로 불황에도 셀프 미용기구 시장이 커지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 미용실 한번 갈 비용이면 다양한 기능의 헤어스타일링 기구를 구입할 수 있다. 바비리스가 출시한 '원샷 디지털셋팅'은 10분이면 풍성한 웨이브를 연출할 수 있다. 깔끔한 볼륨스타일은 물론 매직 스트레이트까지 가능하다. 로벤타의 '브러시 액티브'도 자동으로 회전하는 브러시가 자연스럽게 머리에 컬을 만들어주는 제품. 최근 유행하는 서인영의 '버섯머리 스타일'을 손쉽게 만들 수 있다.

 

5. 합쳐라 - 화장품


한가지 제품에 여러 기능을 겸비한 '올인원'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미백, 주름케어, 보습, 영양공급 등 다양한 피부 고민을 한번에 해결해 주는 토털 안티에이징 화장품처럼 실속형 뷰티제품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엔프라니의 '토탈 체인지 에센스'는 보습과 브라이트닝, 피부결 개선까지 해결해주는 복합 솔루션 에센스. 스킨푸드의 '골드캐비어 세럼'은 캐비어와 골드가 동시에 든 토털 안티에이징 케어 세럼으로 출시와 함께
베스트셀러로 올라섰다. 색조제품 역시 마찬가지. 눈, 볼, 입술을 넘나드는 한가지 아이템이 인기다. '셉'의'매직트리플킷'은 얼굴 윤곽을 살려주는 세가지 아이템이 한 제품에 들어있어 활용도가 높다.


#6. 싸라 - 도시락



직장인들의 씀씀이도 변하고 있다. 5000원 한장으로 점심 메뉴를 찾기 힘들어지자 도시락을 싸다니는 '짠돌이' 직장인들이 늘고 있다. 외식비용을 줄이고 직접 요리해 먹는 가정도 증가했다. 프라이팬과 같은 조리기구는 불황 속에서도 잘 팔리는 인기 아이템. 테팔 마케팅 관계자는 "지난해 상반기 대비 테팔 프라이팬은 30%, 그릴은 16% 판매량이 증가했다"고 전했다. 똑똑한 프라이팬 하나면 멜라민과 화학약품 걱정 없이 홈쿠킹을 할 수 있다.


#7. 붙여라 - 문풍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창문이나 현관 틈만 잘 막아도 열 손실을 30% 이상 줄일 수 있다. 난방비는 14% 절감할 수 있다. 한국쓰리엠(주)의 '스카치 문풍지'는 겨울철 대표적인 에너지 절약 제품. 창문과 문틈으로 손실되는 열을 효과적으로 차단해 난방효율을 높인다. 외부 소음과 먼지 차단 효과도 있어 더욱 실용적.


#8. 깔아라 - 카펫



카펫이나 러그, 커튼을 잘 활용하면 열 손실을 35%까지 줄일 수 있다. 거실 바닥에는 카펫을 깔고 현관이나 방문 앞에는 러그를 깔면 동일한 난방비로 2~3℃ 정도 높은 체감 온도 유지가 가능하다.


#9. 뒤져라



가전업체, 유통업체 등에서 다양한 보상판매가 줄잇고 있다. 요즘 같은 시절에 비슷한 기능의 제품이 있으면 업그레이드된 제품을 사기란 언감생심이기 때문. 온라인 종합 쇼핑몰 디앤샵(www.dnshop.com)에서도 다양한 보상판매전이 인기를 끌고 있다.


#10. 클릭하라



연말 송년모임이 많아지는 12월이 코앞이다. 기업들이 주머니 사정이 넉넉치 않은 소비자들을 위해 다양한 파티와 문화 이벤트를 마련한다. 조금만 부지런히 클릭하면 스타와 함께 하는 무료 파티는 물론 가족, 친구와 함께 즐기는 문화 이벤트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