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로 돈버는방법

블로그로 돈벌기 [광고 수익모델 살펴보기]

광고 수익모델 살펴보기




블로그수익모델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광고 수익모델 입니다

전체적인 구성을 한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CPC 클릭당 수익


블로그 방문자가 단순히 광고를 클릭 했을때 수익이 발생하는 모델 입니다

CPC모델마다 각기 장단점이 있겠지만 내블로그에 가장 적합한 CPC모델을 찾는것이 중요 합니다.

한번에 찾을수는 없겠죠 다양한 방법으로 적용하다 보면 내 블로그에 가장 적합한 광고 모델을 찾을수 있습니다.


CPC광고 모델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구글 애드센스


가장 많은 블로거가 사용하는 CPU모델 입니다.

계약이 다소 일방적인 면이 있고클릭, 과금이 모호 할때가 많습니다.

콘텐츠용 / 도메인용 / 피드용 애드센스가 있습니다.


바로가기


알라딘 TTB



도서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클릭률은 높은 반면 단가가 낮습니다.


바로가기


링크프라이스



포털 사이트에서 하는 키워드 광고인 오버추어 광고를 할수 있습니다.

포인트 등을 통해 리워드 홍보가 가능하며 단가도 높은 편입니다.


바로가기


아이 라이크 클릭



광고주가 희망하는 경우 서비스를 제공할수 있으며 키워드광고, 오버추어 광고를 할수 있습니다.

리워드 홍보가 불가능 하며 단가가 낮은 편입니다.


바로가기


네이버 애드포스트



네이버 블로그만 사용가능.

티스토리 블로그등 다른 블로그에는 적용할수 없습니다.


바로가기


애드스왑



구글 애드센스와 유사한 서비스 입니다.

제휴사 홈페이지에 전문적 기능이 미약한 편입니다.


바로가기


애드젯



디자인 화려한 위젯이 제공된다.


바로가기


올블로그 올블릿



관련 포스트 링크를 함께 제공 하므로 클릭률이 좋고 클릭 단가가 높습니다.


바로가기



애드찜



sms 서비스와 광고주를 접목한 형태 입니다.


바로가기


주목할것..


◐ 콘텐츠용 애드센스 : 블로그나 사이트의 콘텐츠에 게시하는 형식입니다.


◐도메인용 애드센스 : 메인 페이지를 광고로 구성하는 형식입니다.


◐피드용 애드센스 : 포털에서 관리하는 피드에 게시하는 형식입니다.


◐오버추어 : 키워드 광고중 하나로 광고주가 원하는 키워드를 설정하여 광고를 내보낼수 있습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키워드를 검색 했을대 관련 광고가 표시되도록 하는 형식입니다.


◐리워드 : 전문적으로 회원가입을 대행해 주는 사이트를 이용하여 대행 사이트에 해당 배너를 광고하는 형식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