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민들레 이야기

다양한 민들레의 효능 건강상식으로 알아두세요

다양한 민들레의 효능 건강상식으로 알아두세요




민들레는 옛부터 건강에 좋은 식물이라고 알려져 왔는데요. 조선시대 의학서적인 동의보감에도 그 효능에 대해 자세히 서술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뿌리부터 꽃까지 모든게 몸에 좋아서 약으로도 복용해 왔다고 하는데요. 그럼 얼마나 다양한 민들레의 효능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천식 진정효과


민들레는 예로부터 심한기침과 천식에 약으로 쓰여왔습니다. 근래에도 민들레는 천식치료제로 약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유방암 및 유선염 개선효과

각종 질병의 치료에 다방면으로 쓰이는 민들레의 효능에는 고름을 제거하는데 많이 사용되어왔습니다. 또한, 여성의 젖을 나오게 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민들레는 유방암과 유션염치료에 효과가 있습니다.

체내 열 조절효과





평소에 체내에 열이 많은 분들이 복용하게 되면 열을 내려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반대로, 땀을 많이 흘리지 않는 사람이 먹게될 경우에는 땀을 잘 흘리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만성장염 및 변비 예방효과
민들레의 효능에는 만성장염과 변비를 예방해주는 효과가 탁월한데요. 민들레의 뿌리를 말리고 그것을 가루로 만들어 매 끼니 전에 10그램 정도 복용할 경우 만성장염과 변비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원할한 혈액순환 효과



민들레를 꾸준히 복용할 경우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고, 스트레스를 줄여줍니다. 또한, 건강의 증진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검은 모발 유지효과
나 이가 들면 흰머리가 늘기 마련이고, 요즘엔 젊은이들도 흰 머리가 많이 나고 있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민들레의 효능에는 검은 모발을 유지할 수 있는 효과가 있어 민들레를 꾸준히 먹게 되면 평소에 흰머리가 나는 사람들에게 머리를 검게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위염 개선 및 항암작용효과



암환자가 민들레를 계속 섭취할 경우에 항암 효과가 나타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그리고 가끔가다 위염으로 고생하는 사람이 민들레를 복용시에도 개선의 효과가 있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양한 민들레의 효능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주위에서 쉽게 볼 수 있지만 이 식물로 인해 우리 몸의 건강을 지킬 수 있다는 것이 놀라울 따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