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은 돈되는정보

포인트 아카데미 도대체 뭐길레 검색 페이지를 장악할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터넷을 통한 수익창출 모델들은 대부분 회원모집을 통한 힘을 갖추고 이를 활용한 유통수단으로 정착하려는 경향이 강해 솔직히 크게 신경을 쓰지않을뿐 아니라 관심도 없는 스타일입니다.
기존의 유통질서에 뛰어들어 자신들이 원하는 방향대로 이끌어 가는 것이 쉽지않은것이 현실이기 때문이죠.
포인트아카데미의 원동력이 무엇인지 궁금해서 홈페이지를 방문하고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프리젠테이션도 보고 나름 열심히 준비한 흔적이 역력하길래 그들이 제시하는 부분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포인트아카데미 둘러보기:포인트아카데미 홈페이지
포이트아카데미 프리젠테이션보기: 홈페이지로 가셔서 포인트아카데미소개-->인사말페이지 왼쪽에 있습니다.

포인트아카데미란?


천만회원을 목표로 시작한 포인트아카데미가 이 사업에서 착안한 키포인트는 '인터넷+네트웍'입니다. 현대사회의 변화를 주도하는 인터넷과 그로인해 쉽게 다가서는 소셜네트웍으로 소비자를 모집하고 그 소비자가 생산과 소비를 겸하는 주체로 본 것입니다.
즉 '포인트아카데미'라는 경제블록을 만들어 소비자와 생산자 모두가 공동으로 발전할수있는 방법을 추구하는 것으로 이 시스템을 만든 YJ인터내셔널의 창립이념인 '공동번영 공동행복'과 일맥상통하는 부분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소비자가 생산자를 통제할수 있게 된다면  소비자는 양질의 제품을 보다 좋은 가격에 공급받을수 있고 생산자는 중간유통과정과 마케팅비용을 절감할수 있어 상호윈윈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예는 미국의 네트웍마케팅(Network Marketing) 회사인 암웨이(Armway)를 비롯한 우리가 말하는 다단계회사를 통해서 이미 증명 된바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우리나라에는 도입이 잘못되어 다수에게 피해를 주는 등 수많은 부작용을 낳아 인식이 좋지않지만 실제 다단계 혹은 네트웍마케팅(방문판매마케팅)은 아주 뛰어난 마케팅임을 아는 분들은 그 파워를 인정하고 있습니다.

포인트아카데미는 이러한 네트웍마케팅의 기본이념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활용하기 위해 도입한 부분이 일촌과 마을단위로 보입니다. 즉 내가 회원이 되고 내가 추천한 10명의 회원을 1촌으로 칭하며 1촌이 다시 추천한 10명을 2촌으로 칭하여 110명이 하나의 마을을 구성하고 내가 촌장이 될수가 있습니다.
또한 나로 인해 추천된 사람들로 인해 발생하는 수익도 2촌에 국한하여 과다한 비용지출을 제한하는 의도도 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인트아카데미는 '포인트제도(10포인트=1원)'를 도입하여 회원이 어떤 물건을 구매하거나 포인트아카데미에 광고를 원하는 회사의 사이트에 가서 댓글을 다는 등 일련의 활동을 통해 쌓은 포인트를 현금화하거나 물건구매에 바로 사용이 가능하게끔 만든것입니다.
공동구매를 통해 발생한 수익을 포인트로 환원시켜주는 의미도 생산자와 소비자의 직결에서 발생하는 이익의 공동분배로 해석하면 될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인트아카데미 회원이 얻을수 있는 혜택은?

1. 무료가입을 통한 회원혜택

어떠한 투자없이 단지 회원이 되는 순간부터 포인트적립을 통한 매월 일정수익의 발생으로 포인트아카데미에서 추정하는 금액은 촌장일 경우 월 2백만원 이상을 예상하는 것 같습니다.
특별창립회원 선착순 1만명에게 부여하는 특혜는 9월 29일 10월 15일그랜드오픈 이전에 자신이 10명 이상의 회원을 추천하면 인센티브로 현금 110만원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10명 추천이면 그리 어렵지않은 여건이 아닐까 여겨집니다.
불만사항으로 만 14세 이상도 회원으로 가입이 가능하게끔 만든 부분입니다. 미성년인 경우는 부모의 동의하에 가입과 활동을 제한하는 기능이 따라줬으면 하는 우려가 생기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일반회원에게 수익이 발생 가능한 이유

제휴사이트에 가입하여 구매를 할 경우 발생하는 수익 외에 여론조사, 설문조사, 인터넷광고지 댓글 달기 등을 통하여 꾸준한 포인트적립으로 수익을 기대할수 있습니다.(10포인트=1원) 포인트아카데미는 하루 30분 정도의 시간투자만으로 매월 수천만점의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오픈되어 봐야 확인 가능하겠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제휴사이트 구매로 인한 수익발생

포인트아카데미에 제휴사이트로 가입한 쇼핑몰에서(현재 유명쇼핑몰은 대부분 입점계약이 되었다고 함) 구매를 할 경우 포인트적립이 가능하기에 가정에서 발생하는 대부분의 소비를 제휴사를 통하여 구매를 한다고 예상할 경우 엄청난 포인트의 누적이 예상됩니다.(이마트나 홈플러스 등 대형쇼핑몰 이용도 가능할것으로 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부가수익(공동구매와 경품쇼핑몰 등)

공동구매를 통한 양질의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면서 더불어 수익이 발생한다면 대단한 것입니다.
게다가 경품쇼핑몰을 통한 다양한 혜택은 회원들에게 즐거운 소비문화를 안겨다 줄것입니다.
또한 인터넷을 통하여 사업이나 부업을 하시는 분의 경우 회원이 되시면 인터넷 검색시 최상위에 내사이트 홍보가 가능케하는 '퍼스트검색광고'의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퍼스트검색광고'는 광고주가 얻는 혜택에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인트아카데미에 광고를 하는 광고주가 얻는 혜택은?


1. 인터넷을 통한 학습광고전단의 발행

포인트아카데미는 지역에서 발생하고있는 광고전단지로 행해지는 광고를 인터넷으로 끌어들이고 지역에 거주하는 회원들이 그 광고를 보고 댓글을 다는 등 실제 광고효과를 볼수 있게끔 함으로써 지역대리점을 모집하고 있으며 실제 이같은 방법은 효력이 있겠다는 생각이 들게 합니다.
문제는 회원수를 얼마나 많이 확보하느냐이지만 그 지역 대리점권을 가진 사람이 지역을 관리한다면 가능성이 엿보이는 광고기법입니다. 인쇄비보다 훨씬 저럼한 광고비와 효율적인 광고기법이기때문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인터넷 타킷광고효과

일반전단지처럼 무작위 베포가 아닌 지역별 타킷의 설정으로 꼭 필요한 소비자에게 전달되게 한다는 기획입니다.
타킷설정만 올바르고 정확하게 된다면 가히 그 광고효과는 상당할것으로 추정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포털사이트 퍼스트광고 검색

국내의 네이버와 다음 등 대부분의 포털사이트와 계약을 통하여 포인트아카데미에 광고를 의뢰하는 업체들에게 우선적으로 검색광고에서 뜨게한다는 전략입니다. 이 방법은 포인트아카데미가 각 포털업체에게 거대한 광고주로 등장한다면 포털업체들이 고의적인 회피를 하지않는 한 가능해보이는 것으로 실제 사례를 프리젠테이션에 보여주고 있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퍼스트광고검색의 특징

① 모든사이트 광고검색시 광고주 홈페이지 자동오픈
② 국내 최저 CPC단가 100원의 적용으로 최저광고비
③ 통계분석 및 부정방지클릭 시스템 적용
④ 퍼스트검색어 3개 1년동안 광고
⑤ 프리미엄업체 키워드 서비스 제공
⑥ 수익이 남는 경품광고로 업체수익 보장(BM 특허출원)-경품광고 알고리즘 제시

각 지역을 관리할 대리점에게 주는 혜택


포인트아카데미에서는 각 지역의 광고유치를 비롯해 지역관리를 책임질 대리점을 모집하고 있으며 조건과 혜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포인트아카데미 지역대리점 조건


회원이면서 대리점자격을 얻으면 회원으로서 얻는 혜택과 지역광고유치로 발생하는 수익 등 다양한 혜택을 볼수가 있으며 모집요강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대리점에 주는 혜택

① 권리혜택-대리점내에 거주하는 회원들이 발생하는 포인트의 30%
② 본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광고툴을 이용한 지역내 광고수주 수익
③ 회원으로서 제공받는 혜택


※ 지역 포털수익구조와 지역포털 운영계획 및 경쟁력, 광고 비지니스는 프리젠테이션을 참고하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인트아카데미의 그랜드 오픈일정과 올해의 목표

이미 만반의 준비에 들어간 포인트아카데미는 오는 9월 29일 10월 15일 정식오픈을 한다고 합니다.

그 이전에 바탕작업을 위하여 창립회원제도와 특별창립회원제도를 도입함으로써 정식오픈 이전에 100만명 이상의 회원을 목표로 하고 있는것이 눈에 들어옵니다.
 
창립회원의 자격: 자신이 추천한 회원 2명이상 회원
특별창립회원의 자격: 자신이 추천한 10명의 1촌과 이 1촌이 각 10명씩 총 110명을 추천했을 경우

특별창립회원은 선착순 1만명을 목표로하고 있으니 대략 100만명이란 목표가 계산 가능하며 이들 1만명에게는 현금으로 110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라 합니다.
현재 각 포털검색을 통해서 보여지는 현황을 볼때 충분히 목표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보여지며 올해말까지 500만명의 회원유치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회원만으로도 포인트를 통한 수익발생이 가능하고 보다 저렴하고 양질의 생산품을 보급받을수 있다는 이유 하나만으로도 충분한 잇점이 있습니다. 더군다나 연말까지 목표로 한 500만명이 달성된다면 이는 사회적으로 대단한 반향을 일으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소비자의 단합된 힘은 무지막지할 정도로 무섭고 큽니다.
비슷한 사업들이 시도되었다 실패한 이유는 완벽한 준비의 부족과 시장성숙도의 부족, 소비자의 이해도 부족에도 이유가 있습니다.
포인트아카데미를 살펴보면서 느낀 점은 참으로 많은 준비와 꼼꼼함에 놀랐습니다.
회원이 생산자이고 소비자인 현대시대에 윈윈전략이란 말처럼 쉽지않은 것이 사실이지만 현재 포인트아카데미의 인기를 살펴보면 성공가능성을 충분히 예견할수 있습니다.
블로그로 수익을 원하시는 분이나 기타 인터넷으로 부업이나 투잡을 원하시는 분들껜 어차피 생활하면서 만들어지는 포인트로 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된다면 이보다 반가운 소식은 없을 것입니다.
다만 이 사업을 추진하는 주체인 YJ 인터내셔널이 운영에 있어 철저히 오픈하는 정직하면서 성실한 기업이 되어 회원이나 제휴업체나 생산업체 모두가 성공하는 아름다운 유통구조를 만들어내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PS)
포인트아카데미 홈페이지 방문시 퍼스트검색 액티브X창이 오늘부터 지원이 되어 조금 번거로움을 줍니다만 회원이라면 누구나 필요한 것이고 간단히 설치가 되니 당황하지 않으셨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