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상식대백과

위암, 성인병 예방에 좋은 감자,,정말일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암, 성인병 예방에 좋은 감자
 
 
 
대표적 구황작물로 유명한 감자는 훌륭한 영양 공급원이 되어줌으로써 암과 각종 성인병 등 질병의 위험으로부터 보호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못 살 때 구황작물, 잘 살 때 생명 지킴이
  감자는 대표적인 구황작물로 식량이 없을 때 전세계인의 아사를 막고 영양을 공급해준 매우 고마운 식품입니다. 현대와 같이 오히려 비만을 걱정해야 할 정도로 풍족한 사회에서는 배고픔을 잊게 해주는 식품으로써가 아니라 훌륭한 영양 공급원이 되어줌으로써 암과 각종 성인병 등 질병의 위험으로부터 보호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감자의 영양
 감자는 완전 식품이라는 달걀과 우유에 준하는 영양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감자에 버터만 발라도 좋은 영양식이라고 지적할 정도로 고영양을 자랑합니다.
주성분은 녹말이며 질이 좋은 단백질과 비타민 C, 칼륨, 칼슘 등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1. 위암 막는 풍부한 비타민 C
100g당 15mg의 함량을 자랑하는 감자의 비타민 C는 위점막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위점막을 튼튼하게 함으로써 위장 질환과 위암의 발생 위험을 줄이기 때문에 감자는 위장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면역력을 좋게 하여 감기나 기타 질환을 예방관리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알레르기성 체질인 경우 자극에 민감하게 반응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2. 초과 나트륨 걸러내는 칼륨
우리나라 사람들은 특히 소금 섭취량이 많아 고혈압의 위험이 높은데, 칼륨은 과다한 나트륨을 배설시켜 혈압이 오르는 것을 막아줍니다. 실례로 된장찌개에 들어가는 감자는 된장의 나트륨을 없애주는 효과를 내므로 궁합이 맞는 조합이라 할 수 있는 것입니다.